본문 바로가기

Book Story/Book review

[다시:읽기]마음의 눈에만 보이는 것들 - 정 여울 작가님

 

인스턴트식 사랑.

무려 3년전 20살, 책 읽기에 푹 빠져있던 시절이 있었다.

그 이후 이 책을 열어 볼 일은 없었다.

 

최근 정리를 하면서, 이 책을 발견하게되어, 조만간 다시 읽기 시작하려고 한다.  읽기전 기억하는 이 책의 이야기들을 적어볼까 하다. 

 

나는 정여울 작가님의 "헤세로 가는 길,  소리내어 읽는 즐거움"이라는 책을 통하여,  정여울 작가님의 책을 알게되어, 도서관에 가서 대여하여, 읽고잇을 무렵에  알게된 "마음의 눈에만 보이는 것들"이라는 이 책을 알게되어, 구매하여 읽었었다.

 

 

대략적으로 기억하는 이 책은 생텍쥐페리의 저서 "어린왕자"를 중심으로, "남방우편기", "야간비행" 등 그의 저서들을 읽고, 정여울 작가님께서, 느낀 생각들, 감정들과, 그의 글에서 투사하여 우리 현대사회에서 살펴 볼 수 있는 것들을 뿐만 아니라, 생택쥐페리의 삶에 대한 것들도, 글로 적어두셨다.  

 

 

나는 생택쥐페리의 "어린왕자"를 읽어본 적은 없었다. 가끔,  국어책 지문이라던지, 유튜브를 통해 극히 일부분을 보는것 외에는 내용을 알지 못하였다. 이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어린왕자에 대해 알게되었다.  (뿌듯)

 

 

사실 어린왕자의 내용을 토대로 적어주신 작가님의 글귀에 더더욱 마음이 다가왔다.   무려 지금에서 부터 5년이 지난 책이지만, 지금 읽어도 마음을 울릴 수 있는 글귀들이 많이 있었다. 

 

 

 


페허의 풍경위에서 ...(중략) 다 타버린 지저분한 촛농 덩어리만 남은 흔적을 보고도

그 양초가 얼마나 환한 빛을 피워 올렸을지 능히 상상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싶다.

양초의 본질은 흔적을 남기는 밀랍이 아니라 바로 촛불이니까.

 

마음의 눈에만 보이는 것들 中 양초의 본질은 촛불이다.

(발췌)

 

본질그토록 환하게 태우던 촛불.  남아있는 촛농이 아닌, 

내가 살아있음을 확인해주고, 알려주는 것은  

그 시기에 환하게 타오르든 촛불이지, 

꺼버리고 남아있는 녹아버린 촛농이 아니다.  

 


이 책을 추천합니다.

 

어린왕자 속으로 다시 빠져보실 분, 

생텍쥐페리의 책을 읽어보신 분,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9885493

 

마음의 눈에만 보이는 것들

생텍쥐페리의 보석 같은 아포리즘이 주는 삶의 위로.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는 전 세계에서 160여 개 언어로 번역되어 1억 5천만 부 이상 판매된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소설이다. 비행사였던

book.naver.com

 

 

이분들에게 한번은 꼭 읽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저도 다시 이 책 속으로 빠져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