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인더 세미나] 바인더 세미나 받고 왔습니다! *_*

안녕하세요 라링님입니다! *_*

바인더 세미나를 받고왔습니다!  으어어어!

8시간 정도의 강의....우어어? 조금 봉사도 하고?ㅋㅋ

(사실 힘들어 죽을맛입니다.. 마스터님 ㅈㅅ..)



처음에는 진로 관련해서 했습니다!

거의 대부분 학교에서는 진로수업을 진행할 때 제대로 되고있는지

진로교육에서 인성교육으로 진로교육의 초점이 바뀌고 있다는 것


백만장자들의 공통점들을 예기하셧습니다!

백만장자들은

"정직하게 지낸다"

"배우자 인간관계가 좋다"

★"자기관리가 철저하다"★

그들의 자기관리 방법은 디지털식의 자기관리가 아니라 "아날로그식"의 자기관리를 말한다.

그들의 이유있는 아날로그방식의 자기경영!

어떤방식의 자기관리를 했는지 관련된 명언

경제학 아버지(아.. 학교 수업때도 자주보이는....) 피터드러커가 했던 말



마스터 님이! 좋은 말, 나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비유를 예시로 들어준 것을 조금 정리해 보았어요!


인생을 달리기에 비유를 한다. 달리면서 돌과 사람들이 내가 달리는 트랙위에 있으면?

돌과 사람에 걸려서 포기할건가?

오히려 돌과 사람을 뛰어넘어가든 옆으로 돌아가는 방법을 찿아서

달리면 된다!


배추는 김치가 되면서 5번 죽는다고 한다,

이때의 죽음은 육체적인 죽음이 아닌 자신을 낯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먼저 밭에서 뽑혀서 죽고

김장을 하기위해 배추의 배(?)의 반을 가르고

소금을 쳐서 숨을 죽이고

김장 버무릴 때 고추가루에 의해 죽어가고

마지막으로 우리 치아에 의해 죽는다.(? 먹히는 것)

배추는 살아가면서(?) 5번  그이상을 죽는데

청중들은 단 1번도 죽는지 않는가?(자신을 낮추지 않는가?)

강조하지만 이때의 죽음은 육체적인 죽음이 아닌 자신을 낯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꿈은 적고 공유해 가면서 이뤄나가는 것"★


시간관리는 "사실" 로만 이뤄저야 [작성해야]한다.


직업 안에 나를 집어 넣지 말아라...

>감히 어마한 나를? 직업에 넣는다는것은?


사명에 대해서 한거 필기한 것을 요약한다면...

"사명>꿈" 이다. 사명을 정할때는 절때 살면서 끝나지 않을 것을 정해라.

Comment.)꿈은 사명을 이루어 나가는 하나의 방법으로 생각하라는 의미인거 같아요.

이런 말도 해주셨어요!

"올바른 사명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과연 효과적인 교육은 무엇인가?

>하부루타(?)라는 것인가봐요! 끊임없이 말하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거 같으시더라고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주제를 가지고 끊임없이 토론에 토론을 거쳐 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거나 복습을 하게된다면 읽기,쓰기 공부보다 "대략9~18배" 정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도 몰랏던 바인더의 팁!

바인더 세트를 사게되면! "자" 가 2개 오는데

자 하나는 "월간속지에" 장착하는데 "위로" 장착하고

다른 자 하나는"주간속지"에 장착하는데"아래로" 장착하면 편리하다고 합니다!

<예시>

아? 다음주 수요일이 몇일이지? 하면은 바인더 윗부분에 있는 자를 잡고 넘기면 "월간속지"가 등장!

아 이번주 목요일날 무슨 수행평가가 있다고 하지? 하면 바인어 아랫부분에 있는 자를 잡고 넘기면"주간속지"가 등장!

이해하셨나요? ㅋㅋ


강의 내용들을 다 올리고 싶은 욕심이 있지만!

이렇게 좋은강의는 직접 들어보셔야 될 거 같아요!

바인더 세미나는 3p바인더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



오늘오셔서 좋은강의를 해주신 마스터님, 팀장님 감사합니다!

이번 방학때 한번 양재 진짜진짜진짜진짜x10000000 예고하고  한번 하러 갈께요ㅋㅋㅋㅋ



3p 바인더 : http://www.3pbinder.com/